홍보마당

뉴스레터

ITS 산업의 최신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20년 11월] ITS 국제협력센터 뉴스레터

2020-12-02

국제협력센터 뉴스레터(인증코드 : 5f5b)

▶ 한국 발표자료 및 각국 ITS 시장 동향 및 Covid-19 교통대응책 공유
2020.10.29(목)에 개최된 '강릉 ITS 총회 유치를 위한 국제 세미나' 발표 자료입니다. 해당 국가의 교통 및 ITS  현황과 COVID-19 교통대응책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ITS 기업 소개
11월 분석 기업은 'EFKON GmbH(에프콘)''Garmin Ltd.(가민)'입니다.
주요 사업 및 해외 진출 현황, 기업 전략, 최근 개발 현황 등 자세한 사항은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의 다양한 기후 특징
회원사 여러분, 쌀쌀한 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만드는 계절 11월이 되었습니다. 
한 잎 한 잎 낙엽과 이별하며 겨울을 준비하는 나무처럼 10월 알차게 마무리하시고, 기쁜 마음으로 11월 맞으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처럼 사계절이 있는 나라는 또 어디가 있을까요? 세계의 다양한 기후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온대기후 우리나라처럼 여름의 낮은 매우 덥지만 겨울에는 춥고, 연평균 강수량이 1,000mm를 넘어 사계절이  있는 기후를 말하며, 한국, 일본, 프랑스, 영국, 남부 남아공, 호주, 뉴질랜드 등이 있습니다.
열대기후 태양과 가까운 적도 지방은 연평균 기온이 20도 이상이고, 가장 추운 달의 평균 기온도 18도 이상인 기후를 말하며, 기온과 계절의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건조기후 내리는 비의 양보다 증발하는 양이 많아 식물이 자라기 힘든 기후이며, 낮/밤의 온도 차이가 큽니다. 농사를 지을 수 없는 사막 기후와 일부 지역에 비옥한 땅에 농사를 지을 수 있는 초원 기후가 속합니다.
냉대기후 북반구에는 겨울에 몹시 춥고 눈이 많이 오며, 여름은 매우 짧은 냉대 기후가 나타납니다. 아시아 동부는 여름 온도가 비교적 높고, 시베리아 서부와 연해주, 스칸디나비아 반도와 같은 지역은 겨울에 눈이 매우 많이 오고 눈보라도 칩니다.
한대기후 극지방처럼 1년 내내 얼음과 눈으로 덮여 있어 식물이 자랄 수 없는 곳은 한대 기후입니다. 가장 따뜻한 달의 월평균 기온이 10도 정도이며, 이끼가 자라고 이누이트가 사는 툰드라 기후와 펭귄 등 동물만 사는 빙설 기후가 포함됩니다.

국토교통부 ITS 국제협력센터
[15327]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성호로 31 공공지원센터 / 031-478-0456 / hazero@itskorea.kr
(수출정보 인증번호 : 5f5b)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