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마당

뉴스레터

ITS 산업의 최신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20년 12월] ITS 국제협력센터 뉴스레터

2020-12-07

국제협력센터 뉴스레터(인증코드 : 5f5b)

▶ 대륙별 ITS 세계시장전망 분석
'미국 Transparency Market Research사의 ITS 세계시장전망 보고서(2020-2030)'를 토대로 정리된 대륙별 ITS 세계시장전망 요약본입니다. 
국가별 ITS 시장전망, 시스템별 ITS 시장전망, 서비스별 ITS 시장전망, 거시환경 분석을 통한 ITS 시장전망 등 자세한 사항은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국 및 아태 지역 ITS 시장 동향 및 Covid-19 교통대응책 공유
2020.10.29(목)에 개최된 '강릉 ITS 총회 유치를 위한 국제 세미나' 발표 자료 및 국문 요약본입니다. 
해당 국가의 교통 및 ITS 현황과 Covid-19 교통대응책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ITS 기업 소개
12월 분석 기업은 'Iteris Inc.''Telenav Inc.'입니다.
주요 사업 및 해외 진출 현황, 기업 전략, 최근 개발 현황 등 자세한 사항은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 각국의 크리스마스 풍습
회원사 여러분, 어느새 코로나19로 유난히도 힘들었던 2020년의 마지막 달인 12월이 되었습니다.
12월은 소리없이 내려 소복이 쌓이는 하얀 눈처럼 "행복"이 당신의 마음 속에 소복소복 쌓였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지난 시간에 대한 후회와 아쉬움보다는 새해를 맞이하는 설레임과 새로운 희망을 꿈꾸면서 마무리하는 한 달이 되시길 바랍니다.
겨울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군고구마, 호떡, 붕어빵, 귤, 하얀 눈...크리스마스가 생각나지 않으시나요? 세계 각국의 크리스마스 풍습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영국 영국의 트라팔가 광장에는 거대하고 화려한 크리스마스트리가 세워지는 등 국가적으로 성대하게 크리스마스를 기념합니다. 캐롤을 부르며 성탄절 분위기를 돋우고, 크리스마스 이브날 밤 각 가정에서는 통나무에게 인사를 하고 통나무를 쪼개어 벽난로에 넣어 불을 때우는 풍습이 있습니다. 이 풍습은 활활 타오르는 힘찬 불길처럼 새해에 행운이 생기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아르헨티나 남반부에 위치한 아르헨티나는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를 보냅니다.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아르헨티나의 성탄 인사는 'Feliz Navidad(펠리스 나비다드)', 축배를 할 때는 컵과 컵을 마주치며 'Chin-Chin-Salud(친 친 살루드', 산타클로스는 'Papa-Noel(빠빠 노엘)'이라고 합니다.
아일랜드 크리스마스 이브 때 집안의 창문이 있는 곳마다 촛불을 켜 놓고 창문을 조금씩 열어놓습니다. 힘들게 아기 예수를 낳을 장소를 찾다가 마구간에서 탄생하게 된 아기 예수와 같은 성인의 탄생을 더 이상 힘겹게 만드는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의미로 이 같은 풍습이 생겨났다고 합니다. 다음 날인 크리스마스 아침에는 메리 또는 마리아라는 이름을 가진 소녀나 여인이 촛불을 꺼야한다고 합니다.
네덜란드 네덜란드에서는 특이하게 산타할아버지가 루돌프가 아닌 백마를 타고 이집, 저집 방문한다고 합니다. 백마의 먹이와 물을 준비해 둔다는 의미로 어린이들은 깨끗한 나막신에다 마른 풀, 홍당무 등을 달아서 창문 앞에 놓는다고 합니다.
스페인 1880년대부터 시작된 복권 "El Gordo(엘고르도)"를 위하여 매년 12월 22일이 되면 복권을 여러장 들고 모여 당첨 발표를 기다린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를 며칠 앞두고 구입하는 이 특별한 복권은 상금이 엄청나 '뚱뚱한 것'이라는 뜻에서 그 이름이 'El Gordo'라고 지어졌다고 합니다. 당첨 번호는 22개 학교의 어린이 합창단이 노래를 통해 발표한다고 합니다.
노르웨이 크리스마스 이브가 되면 집집마다 밀대와 빗자루를 숨기는 풍습이 있습니다. 노르웨이에서는 크리스마스날 귀신이 타고 날아갈 빗자루를 찾으러 다닌다는 미신이 있어서 평화로운 크리스마스에 악귀가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이브 저녁에 빗자루를 보이지 않는 곳에 숨긴다고 합니다.

국토교통부 ITS 국제협력센터
[15327]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성호로 31 공공지원센터 / 031-478-0456 / hazero@itskorea.kr
(수출정보 인증번호 : 5f5b)
수신거부 Unsubscribe